Author : Reporter_ / Date : 2024. 10. 10. 06:16 / Category : 기획
※본 콘텐츠의 원문의 전체 버전은 로지브릿지 웹진(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유통 물류 최신 트렌드 받기 : 클릭(방문)
●지난 트렌드 콘텐츠 읽기 : 클릭(방문)
https://www.youtube.com/watch?v=T4_-ximjSyA
기획 및 제작 : 로지브릿지
글 : 이앤씨지엘에스 신성일전무
한국의 물류 산업은 저온 물류센터의 자동화를 통해 혁신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저온 물류의 대표 주자인 동원, 풀무원, 이마트, 쿠팡의 저온 물류센터 운영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원의 부산 신항 조업 물류센터와 창원 웅동 자동화 물류센터는 지리적 이점과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물류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동원은 DLIS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음성 물류센터는 겐트리 로봇을 도입하여 출고 적재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마트 이천 프레시센터는 농수산물의 유통을 혁신하여 빠르고 신선한 식품 공급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쿠팡 인천 11 프레시센터는 아시아 최초로 냉동 및 냉장에 셔틀 G2P 피킹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동화된 주문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앞으로 나이키, 롯데쇼핑 오카도 등 다양한 물류센터들이 등장할 예정이며, 물류 자동화의 발전은 계속될 것입니다.
#저온물류 #콜드체인 #동원물류 #풀무원물류 #이마트프레시센터 #쿠팡물류센터 #물류자동화 #G2P #자동화물류 #물류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