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로지스, KGB택배 인수

Author : Reporter_ / Date : 2017. 2. 24. 15:40 / Category : 국내(동향)

반응형

일자 : 2017년 2월


문의 및 제보 : logipress@hanmail.net


장지휘 대표 양사 경영 총괄 맡기로



KG그룹의 계열사인 KG로지스가 KGB택배를 인수한다고 6일 밝혔다.

 

KG로지스는 지난 1일 로젠택배로부터 KGB택배 지분 100%를 취득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실사과정을 거쳐 6일 인수 절차를 종결했다. 회사 측은 양사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시너지 창출 및 전략적 통합을 위해 KG로지스 장지휘 대표가 KGB택배의 대표를 겸임해 경영을 총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KG로지스 관계자는 "이번 KGB택배 인수로 양사가 영위하고 있는 동일한 사업영역인 C2C 택배 시장에서 안정적인 대리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천, 군포, 옥천, 세종, 원주, 대구, 광주 등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물류 터미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에 따라 양사가 처리하는 일일 택배처리 물량은 기존 50만개에서 100만개 이상으로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확충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소비자의 이용 편익성을 증대하고, KG로지스의 경영 효율성을 높여 수익성을 극대화 하는 선순환 사업 구조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며 “C2C 시장에서 유일한 경쟁업체인 로젠택배와 경쟁해 수익성과 성장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KG로지스는 지난해 매출액 2230억원을 달성했다. 시장점유율은 4.2% 선으로 파악된다. 회사 측은 KGB택배와 전략적 통합이 이뤄지면 올해 매출액 43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시장점유율 7.5% 대로 로젠택배와 비슷한 규모로 성장하게 된다고 자평했다. 

 

장지휘 KG로지스 대표는 “KG로지스가 KGB택배를 인수함에 따라 양사의 물류비용 절감과 중복거점에 대한 효율적인 활용, 배송의 안정성 확보를 통해 수익성 개선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다"며 “2018년에는 연간 기준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반응형
반응형

Search

Follow Me

Copyright © LOGIBRIDGE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