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역학 장치, ‘트레일러’ 연비 개선

Author : Reporter_ / Date : 2016. 11. 30. 17:52 / Category : 해외(동향)

반응형

일자 : 2016년 11월

문의 및 제보 : logipress@hanmail.net

공기역학 옆면 덮개, 저연비 타이어 가장 효율적 



(한국교통연구원) 공기역학 장치를 통한 연비개선이 주목받고 있다. 현재 공기에 대한 저항을 감소시켜 연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공기역할 정치로는 옆면 덮개, 틈을 덮어주는 갭 페어링, 휠캡, 후면용 유선형 덮개 등이 있다. 


그레이트 데인 트레일러사(社)의 찰스 페츠 부사장은 “고객들이 공기역학 장치를 구입할 때는 동 장치를 설시할 만큼 차량을 빠른 속도로 운행하는가, 수리 유비지가 불필요하며 투자 대비 이익이 적절한지를 고려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장거리 운행차량은 공기역학 장치가 적합하지만, 음식판매용 트레일러나 단거리 운반 차량의 경우 공기역학 솔루션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업체 레이든 콤퍼짓사의 앤디 애콧은 “대부분의 시간을 시속 62~65마일로 운행하는 장거리 운행 트럭은 공기역학 장치 부착에 따른 혜택이 크지만, 속도가 낮고 단거리를 운행하는 경우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워배시 콤퍼짓사의 브라이언 파넬리 영업부장은 “다양한 공기역학 장치 중에 옆면 덮개와 저연비 타이어가 가장 효율적인 것으로 증명됐다”며 “미국 대형차량에서 가장 많이 사용 중”이라고 언급했다.


반응형
반응형

Search

Follow Me

Copyright © LOGIBRIDGE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