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역직구 성장세 한풀 꺾여

Author : Reporter_ / Date : 2016. 8. 8. 18:26 / Category : 국내(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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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 2016년 8월

1분기 대비 성장률 저조

문의 및 제보 : logipress@hanmail.net




상승가도를 달리던 해외직구(직접구매) 역직구(직접판매) 시장의 성장세가 한풀 꺾였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16년 6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해외직구·역직구 구매액은 1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직구는 4118억원으로 7.7%, 역직구는 4974억원으로 1.9% 감소했다. 


국가별 해외직구 비중은 미국과 중국이 각각 전분기 대비 12.1%, 5.4% 감소한 반면, 유럽과 아세안은 각각 2.7%, 47%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집계한 자료를 보면, 음·식료품은 3.1%, 스포츠·레저용품은 11.4% 늘었으나,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2.3%, 생활용품 및 자동차용품 13.3%, 화장품은 14.3% 하락했다. 


국가별 역직구 비중 또한 중국과 미국이 각각 전분기 대비 4.3%, 2.1% 감소했고, 일본과 아세안 대양주에서 각각 23.8%, 11.9%, 25.5% 증가했다. 상품군별로는 화장품과 스포츠·레저용품, 가전·전자·통신기기가 각각 4.0%, 15.2% 줄어들었고, 의류·패션 관련상품, 음·식료품, 아동·유아용품이 각각 4.5%, 44.8%, 15.2% 증가했다. 


한편 올해 2분기 국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34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8890억원으로 3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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